공유 오피스를 알아보고 계시다면, 1인실 후기 및 관련 내용에 관하여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프리랜서로 일을 하신다면 집에서 업무를 보실 수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효율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데요. 집중력을 높이는데 주변 환경도 무시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공유 오피스 1인실 이용후기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집에서 업무를 보는 것보다 어떤 곳이든 공유 오피스가 효율성은 훨씬 높습니다. 물론 집 밖으로 나가면 이동거리, 비용 등 어쩔 수 없이 소요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대신 업무 효율은 떨어지죠.
프리랜서나 개인사업가 등 혼자서 업무를 보시는 분들이 처음에는 집에서부터 업무를 시작합니다. 그러다가 동네 카페 그다음은 스터디 카페 그다음은 소호 사무실을 거쳐 1인 공유 오피스까지 단계적으로 장소를 거치게 되는 것이죠. 물론 집에서 하시다가 바로 공유 오피스를 알아보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이러한 단계를 거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장소별로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1인 공유 오피스도 지금은 잘 이용하고 있지만 나중에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다른 곳으로 옮길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공유 오피스를 이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꼽아보자면 이렇습니다.
- 공유 오피스 장점: 업무 효율성이 높으며 나만의 업무 공간이 생긴다.
- 공유 오피스 단점 : 비용 발생, 이동 거리 시간 소요
공유 오피스를 구하는 부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가성비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집에서 업무를 한다면 비용이나 이동 거리로 인한 시간은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효율성은 떨어집니다. 반대로 공유 오피스를 이용한다면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업무 효율은 비교적 높습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집에서 하는 것이 돈은 절약할 수 있습니다.
무언가를 시작한다면 당장 돈을 절약하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닙니다. 업무에 도움이 되는 환경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1인 공유 오피스를 구하되 인터넷에서 많이 알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공유 오피스 추천
공유 오피스는 패스트 파이브, 위워크, 스파크 플러스 등 여러 업체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 브랜드 업체 2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공유 오피스를 선택하실 때 가능하면 잘 알려지고 한번이라도 들어본 브랜드 업체를 이용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기 때문이죠.
1. 패스트 파이브
국내 업체 중 가장 규모가 크며 서울, 수도권 지역에서 44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 이용에 용이합니다.
패스트 파이브 1인실 | 가격 |
파이브스팟 | 월 249,000 원 |
오픈형 데스크 | 월 350,000 원 |
프라이빗 오피스 | 월 650,000 원 |
파이브 스폿은 전국 35개 지점에서 오픈 데스크를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1인 스폿은 249,000 원부터이며 정액제가 부담스럽다면, 회차별로 차감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끔씩 이용할 경우에 적합하며 비용 절감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픈 데스크는 1인 가격이 35만 원부터이며 원하는 지점을 선택하여 지정석으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도서관처럼 오픈된 개인 공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프라이빗 오피스는 1인 가격이 65만 원부터이며 독서실과 같이 독립된 공간으로 프라이빗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패스트 파이브는 1인 외에도 2인, 4인 등 다양한 규모의 오피스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장기 계약을 할수록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패스트 파이브 홈페이지 상담 신청을 통해 비용 견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24시간 이용, 냉난방, 청소, 미팅룸, 프린터 등 본인의 업무 공간 외에 서비스를 별도의 지출 없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패스트 파이브의 베네핏 및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하단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2. 위워크
미국의 공용 오피스 기업으로 마이크로소프트, IBM, BlackRock, 삼성 등 글로벌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갖춘 공용 오피스 브랜드입니다. 위워크는 서울 17개의 지점이 있으며 올액세스, 전용 데스크, 프라이빗 오피스, 맞춤형 설계 등의 플랜을 제공합니다.
위워크 1인 | 가격 |
올엑세스 | 월 34만 원 |
전용 데스크 | 월 40만 원 |
프라이빗 오피스 | 월 60만 원 |
올엑세스는 한 지점에서 공용 공간을 그날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간단하게 노트북만 가져와서 업무를 시작하면 됩니다. 한 달 요금은 34만 원이며 지점마다 약간의 금액 변동은 있을 수 있습니다. 전용 데스크는 나만의 공간에서 개인 물품을 두고 이용할 수 있으며 기본요금은 월 40만 원부터 시작됩니다.
프라이빗 오피스는 독립적인 공간으로 다양한 규모의 팀 수용도 가능합니다. 프라이빗하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잠금 설치도 가능하며 책상, 의자 등 기본적인 시설은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입주가 가능합니다. 한 달 요금은 60만 원이며 부산은 50만 원부터 시작됩니다.
위워크는 신규 결제일로부터 한 달이 아닌 당월 말까지이니 이용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유 오피스 장,단점
공유 오피스를 이용하면 100% 만족을 할 수는 없습니다. 어떠한 서비스든 장단점은 있기 마련입니다. 장점이 더 많기 때문에 선호하실 수도 있고, 단점이 본인에게 큰 영향을 끼치는 부분이 있다면 맞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공유 오피스 장점
공유 오피스의 장점 5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저렴한 비용
공유 오피스는 입주 기업에게 지출되는 보증금, 초기 세팅비, 관리비, 고정비 등의 비용이 들지 않아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1인 기업이나 스타트업 혹은 소수 인력으로 운영하는 업종에게는 이러한 공유 오피스의 장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편의시설 제공
공유 오피스에서는 업무에 필요한 대부분의 비품이나 시설이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노트북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책상, 의자
- 폰 부스, 미팅룸
- 개별 냉난방 지원
- 프린터 등 사무용품
- 화장실 제공
- 음료 및 다과류 등
3. 역세권 입지 등 지리적 이점
공유 오피스는 도심에 있는 역세권에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 이용에 용이합니다. 출퇴근이 편리하기 때문에 업무 그만큼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소규모 업체는 교통이 편리한 역세권 지역에 사무실을 구하기가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이러한 장점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4. 사업자 주소 사용
공유 오피스 주소를 사업자 주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 사업자일 경우 집에서 업무를 본다면 집 주소를 사용하기 난감할 텐데요. 이처럼 사업자 등록이 필요한 업종일 경우, 공유 오피스를 사무실 주소로 등록할 수 있으니 더 이상 주소지 때문에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5. 다양한 교류
공유 오피스는 다양한 업종의 사람들이 함께 모여있는 곳이기 때문에 오며 가며 사람들과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습니다. 동종 업계의 비즈니스 인맥을 쌓을 수 있으며 오늘의 인맥이 내일의 사업의 파트너가 될 수 있고 혹은 미래의 고객이 될 수도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단점
공유 오피스 단점 4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공동 부담
본인이 이용하지 않는 편의시설도 공동으로 비용을 부담으로 해야 합니다. 업무 중에 맥주를 마시지 않거나 선호하지 않더라도 맥주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가 제공된다면 공동 비용으로 부담이 발생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공유 오피스마다 상이하므로 입주 전에 어떠한 서비스가 제공되는지 사전에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공공시설 예약
고객이나 사업 파트너와 미팅을 해야 할 경우 미팅룸이나 다목적실에서 공간을 대여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업체와 함께 사용하는 공공시설이기 때문에 예약은 필수인데요. 만약 갑작스럽게 사용해야 하거나, 원하는 시간대가 있더라도 다른 사람이 먼저 예약을 했다면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이 공유 오피스의 단점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3. 프라이버시 노출
아무래도 많은 사람과 공용으로 사용하는 공간이므로 프라이버시가 완벽하게 차단될 수 없습니다. 만약 공용 장소에서 고객이나 거래처를 응대한다면 기업 기밀이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4. 소음에 예민
어떠한 업종이냐에 따라 상이하겠지만 공용 공간이다 보니 소음에 예민할 수 있습니다. 전화 이용이 많은 업무일 경우 본인의 자리에서 대화를 하는 것은 눈치가 보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려면 편의 시설로 마련된 폰 부스에서 전화를 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1인 공유 오피스 이용후기와 관련 내용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새로운 공간이 필요하시다면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미래의 본인에게 투자한다고 생각하시고 이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투자한 만큼의 가치가 있을 테니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는 글>
- 스파크 플러스 1인실 가격 및 정보 빠르게 체크하기
- OTT 공유 사이트 3곳 추천(티빙,넷플릭스 등) 구독 저렴하게 보는 방법
- 금 투자 방법, 장점과 단점 총정리
- 2024 서울 거주자, 청년 수당 300만 원 자격 및 신청 방법 총정리
- 기후 동행 카드 티머니 사용 및 주의할 점, 제대로 알고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