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트롬 트윈워시 청소 후기 및 관리방법

엘지 트롬 트윈워시를 사용하신다면 다른 제품도 마찬가지지만 주기적인 청소 및 관리가 필요한데요. 세탁한 옷에서 자꾸 냄새가 난다면 세탁기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그럴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엘지 트롬 트윈원시 청소 및 관리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엘지 트롬 트윈워시 사용후기

필자는 엘지 트윈워시를 2020년에 구매했고 5년 정도 사용했는데요. 지금까지 고장 한 번 없이 잘 쓰고 있는 가전제품입니다. 미니워시는 소량 빨래하기에 용이하고 아기 세탁기 혹은 반려동물 세탁용으로도 사용하기에 편리해서 만족도가 높은 세탁기입니다.



엘지 트롬 트윈워시 청소

세탁기는 가정마다 사용 주기가 다를 텐데요. 자주 하는 경우 하루에 1~2회 하기도 하고, 몰아서 하는 경우는 주 2~3회 하기도 하고 제각각일 거예요. 일반적으로 세탁기 청소 권고사항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이나 가정마다 사용 횟수가 다르기 때문에 참고사항입니다. 특히나 세탁기는 구매하면 10년은 사용한다고 생각하시지만 관리를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길게 사용하실 수 있고 예상보다 빨리 교체를 하실 수가 있는데요. 그만큼 사용자의 관리가 가전의 수명에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습니다.


1. 세제통 청소

엘지 트윈워시 청소 방법으로 세제와 섬유유연제 투입구 청소하는 사진

트윈워시 왼쪽 상단부에 있는 세제 및 섬유 유연제 투입구인데요. 누런 물때와 틈새에 때가 끼어있습니다. 세제통 전체를 뺄 수 있기 때문에 조심히 꺼내서 좁은 틈새는 면봉으로 닦아주고 세제통 내부는 수세미로 닦아준 후 물로 깨끗이 씻어줍니다. 이때 파란색 투입구도 분리가 되니 분리하면 청소하기가 한결 수월합니다. 세제통은 주 1회 청소가 권고사항이나 지키기가 쉽지 않습니다. 필자 의견으로는 한 달에 한 번이라도 잊지 말고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2. 세탁조 청소

트윈워시 세탁조 청소 방법으로 크리너 사용 사진

세탁조 청소는 한 달에 1번 정도 권고사항이며, 세탁조 전용 크리너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필자는 세탁조 크리너를 1+1으로 총 8개 구매했는데요. 대략 1만 원 초반대의 가격대입니다. 세탁조 가루를 세제통이 아닌 세탁조에 부으시고 35도 미온수에 약 1~2시간 불린 후 표준코스로 돌리시면 됩니다. 좀 더 빨리 하고 싶으시면 세탁조 크리너 가루를 따뜻한 물에 녹인 후 세탁조에 부으셔도 됩니다. 엘지 트윈워시에 있는 통살균 코스로 돌리시거나 헹굼+탈수 코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돌리시고 나면 세탁조에 찌꺼기가 묻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헹굼 1~2회 정도 추가로 돌려주시면 됩니다.




3. 고무패킹 청소

엘지 트윈워시 세탁조의 고무패킹을 물티슈로 닦았을 때 사진

세탁조를 청소하고 나면 물기를 건조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세탁기 문을 열어두어야 합니다. 이 때 고무패킹에도 물기가 묻어있는데 마른 수건이나 물티슈를 틈새에 넣어 닦아주세요. 물기를 건조해주지 않으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때가 많이 묻어나오는데요. 고무패킹의 경우 한 달에 한 번 청소 권고사항이나 닦아도 계속 묻어나오는 때를 보니 좀 더 자주해야하나 싶기도 합니다.


4. 배수펌프 청소

엘지 트롬 트윈워시 배수펌프 청소 사진

배수펌프는 세탁기 왼쪽 하단부에 위치해 있는데요. 세탁이 끝난 후 왼쪽의 기다란 호수를 쭉 잡아당겨 꺼내면 남은 물이 흘러나옵니다. 생각보다 많은 물이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측의 배수펌프 마개를 열어보면 거름망에 이물질이 남아있습니다. 면봉이나 안 쓰는 칫솔로 닦아주도록 합니다.


5. 물 순환 필터 청소

물 순환 노즐에 이물질이 많이 껴있을 경우 물이 순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고무패킹 상단 중앙부를 보시면 물 순환 노즐이 위치해 있는데 칫솔 등을 이용하여 이물질을 제거해 줍니다.


6. 미니 워시 세제통

엘지 트롬 미니워시 섬유유연제 투입구의 청소 전후 사진

미니 워시의 경우도 동일하게 청소해 주면 되는데요. 특히 섬유 유연제 투입구에 덩어리째 뭉쳐진 잔여물이 남아있기 때문에 파란색 패킹을 손으로 빼내어 청소하실 수 있습니다. 파란색 패킹이 분리가 안된다고 여겨서 방치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패킹 틈 사이를 이용하여 손으로 충분히 분리하실 수 있습니다. 큰 덩어리는 면봉으로 건져내고 남은 물기는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세요.


7. 세척한 세제통 건조

엘지 트윈워시 세제 및 섬유유연제 투입구를 청소한 후 건조대에 걸쳐놓고 물기를 말리는 사진

트윈워시에서 분리한 세제 통은 깨끗하게 세척하고 난 후 물기를 건조해 주어야 합니다. 건조대에 올려두면 하루 안에 건조가 완료됩니다.



트윈워시 간단 관리법
  • 세제는 용량에 맞게 사용하기
  • 세탁 후 세탁기 문을 활짝 열어 환기해 주기
  • 세탁 후 세제통은 열어서 건조해 주기
  • 세탁이 완료되면 세탁물은 방치하지 말고 바로 꺼내서 건조해 주기. 방치하면 세균 번식이 쉽고 안 좋은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 세탁기 배수 호수는 세탁 후 빼주어 공기 순환해 주기. 습기가 많을 경우 곰팡이 번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엘지 트롬 트윈워시 청소 및 관리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깨끗하게 청소 후 세탁하면 옷도 더 깨끗하게 세탁된 기분이 드는데요. 청결 뿐 아니라 가전의 수명도 오래갈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글>